달사람닷컴으로 돌아가기
 
   

새달라스한국학교 종강식 및 졸업식 무사히 마쳐...

기사입력 2021-05-13 조회수 424

플래노 캠퍼스 8명, 달라스 캠퍼스 1명의 졸업생 배출

여름방학 성인반 여름특강 등록중, CBE 집중훈련코스를 열어...

 

지난 8일 새달라스한국학교 각 캠퍼스에서 종강식과 졸업식이 있었다.

 

(플래노졸업생2021)

 

(달라스졸업생)

 

(플래노졸업생)

 

달라스, 맥키니, 플래노 캠퍼스에서는 종강식을 통해 한 학기 동안 알차게 이루어진 수업을 마치고, 수료증, 개근상, 우등상 및 나의꿈 말하기 대회 트로피, 메달 등을 수여했으며, 18명의 학생들에게 TI (Texas Instrument)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특히 플래노 캠퍼스에서 8명, 달라스 캠퍼스에서 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면서 야외 졸업식을 거행했다.

코로나로 인해 실내 졸업식은 하지 못했지만 학부모님들의 축하를 받으며 뜻 깊은 행사를 했다.

학생들에게 앞으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문화를 널리 알리기를 당부하는 김헬렌 이사장의 축사로 시작해서 특별 제작한 졸업 스웻셔츠와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꽃다발 등으로 축복 받는 가운데, 하늘로 높이 올린 사각모를 보며 새달라스한국학교의 졸업생으로 새로운 시작을 다짐했다.

졸업생은 졸업 자격이 갖춰진 후에 졸업시험을 치고, 졸업에세이나 ‘백범일지 독후감 대회’ 참가 혹은 ‘서재필 박사와 함께하는 창작품 공모전’ 중 선택, 그리고 졸업인터뷰 등의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쳐야 했는데, 바쁘고 어려운 가운데 제출한 학생들의 작품에 감동을 받았다고 졸업생을 지도한 세분의 교사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맥키니종강식)

 

(플래노drive-thru)

 

(달라스캠퍼스)


새달라스한국학교는 이번 학년도가 어려운 상황이었음에도 가을학기에 이어 봄학기까지 나의꿈 말하기 대회(우리말 말하기 대회)에서 모두 대상을 배출하는 기록적인 결과들을 이끌어 내어서 더 풍성하게 축하를 하고 수상식을 진행했다.

2021 봄학기에 DFW 나의꿈 말하기 대회 5-12학년부 대상 박서연(플래노), 금상 박정근(맥키니), 은상 권승찬(맥키니), 우수상 변주형(플래노), 그리고 유치-4학년부에서 대상 김아리(플래노), 금상 임라니(플래노), 우수상 강제인, 김소윤(맥키니) 학생이 수상하여 그 실력을 뽐내었다.

또한 전미에서 실시된 NAKS Korean Test 에서 만점자 (박서연-플래노)를 배출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민주평통 평화통일 그림공모전, 재미과학자협회 그리기 대회(KSEA Art Competition)와 같은 외부 활동에서도 새달라스한국학교 학생들이 최고상을 휩쓸어 새달라스한국학교의 단단한 저력을 과시했다.

 

(플래노교사단체사진)


새달라스한국학교는 이번 여름방학 동안 성인반 여름특강 등록을 받고 있고 특히 CBE 집중훈련코스를 열고 현재 진급하는 8학년 이상의 학생들의 등록을 받는다.

CBE(Credit by Exam) 를 통해 한국어 시험을 보고 제이외국어(LOTE) 졸업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데, 시험 결과에 따라 4학점까지 받을 수가 있다.

등록 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그 절차에 대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2021년 가을학기 신입생 등록도 현재 진행 중이며, 공석에 한해 우선 등록으로 채워지기 때문에 각 캠퍼스에 확인 후 등록하면 된다.


www.newksd.org 

달라스(dallas@newksd.org) 맥키니(McKinney@newksd.org) 플래노(plano@newksd.org)

 

 

(맥키니나의꿈 수상자)

 

(플래노나의꿈_김아리(대상)_임라니(금)_박서연(대상))

 

 

(보도자료 및 사진 제공 - 새달라스한국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