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사람닷컴으로 돌아가기
 
   

은혜복지건강센터, 어버이날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1-05-07 조회수 274

 

은혜복지건강센터(Grace Adult Day Care)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오늘 7일(금)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은혜복지건강센터는 10년 동안 달라스 지역의 한인 어르신들에게 데이케어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5월 8일 ‘어버이 날’을 기념하여 오늘 11시 50분부터 오후 1시 10분까지 2시간동안 본 센터 어르신 회원들과 자녀들을 중심으로 기념 행사가 개최된다. 

외부 방문객의 경우 백신 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 후 본 센터 입실이 가능하다. 



기념행사 수순으로는 자녀 대표가 어머님께 드리는 편지 낭독, 자녀 및 가족들이 보내온 편지와 축하영상 소개하는 시간이 있다. 

또한 현대적 의미의 어버이상, 고령화 사회 속에서 노인의 바람직한 상(像)을 재정립하기 위해 배움에 힘쓰며 또  이웃과의 나눔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노인들을 발굴하여 알리고, 프로그램을 이수한 노인 회원들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게 된다. 

배움에 힘쓴 분들을 격려하기 위해 실버보조강사 임명식도 가질 예정이다. 

 

이 모든 것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은혜복지건강센터가 데이케어의 역할을 뛰어넘어 물질만능사회에서, 백인중심의 미국사회에서 더욱 힘들게 버티고 있을 미래 한인 수퍼시니어들의 꿈과 희망이 포기되지 않도록 격려하고 돕기 위해 위해서이다.

은혜복지건강센터는 앞으로도 “수퍼시니어 대학”으로의 면모를 갖추고, 또 팬데믹 상황이 허락된다면, 해마다 개최해왔던 “2021, 10월 노인의 날 기념 노인문화재” 등을 개최해 나갈 방침이다. 

 

(보도기사 제공 - 은혜복지건강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