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사람닷컴으로 돌아가기
 
   

소매상점들이 온라인으로 물건을 팔 수 있나?

기사입력 2020-03-27 조회수 712

달라스 시나 카운티 내의 소매상들 중 지역 소매점과 사무실에서 온라인 비지니스를 하는 경우 지난 화요일에 발행된 Shelter-in-place 조치에 위반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이번 규칙 하에 소매상들이 온라인으로 주문된 물품을 지속적으로 배송할 수 있는지는 모호한 부분이 많다. 시에서 시행된 이번 규칙 내에 온라인 거래에 대한 안내가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문의가 많은 상황이다.  

 

식료품점이나 약국의 경우 면제 조항이 명확하기 때문에 혼선이 없다. 심지어 문을 열어도 된다. 

 

상점이나 몰이 문을 닫기 전 몰렸던 주문은 현재 모든 영역에서 급격하게 감소된 상황이다. 

 

소비자들이 집에 머물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규칙이 적용되는 상황에도 크고 작은 소매상들은 옷, 신발, 보석, 책, 장난감 등 필수 품목으로 지정되지 않은 것들을 온라인 주문을 통해 그들의 상점이나 창고 재고에서 판매해 오고 있다. 대부분 소비자들이 상점 밖에서 픽업하는 방식이다. 

 

다만, 현재까지의 주된 설명으로는 이러한 온라인을 통한 판매시 사무실이나 상점에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가능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반면, 사무실 내로 사람이 들어오는 경우라면 판매 상품이 필수품인지 그렇지 않은지가 중요하며, 무엇보다 같은 공간 내에서 6 피트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