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사람닷컴으로 돌아가기
 
   

코로나관련, 가짜뉴스 유의하자!!

기사입력 2020-03-24 조회수 436

사회적 불안과 공포분위기를 틈타 가짜 뉴스와 거짓말이 기승을 부리고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기시작하자 SNS를 통해 H마트에서 확진자가 다녀갔더라는 가짜뉴스가 한인사회를 불안하게 만들더니 명백한 가짜뉴스로 밝혀졌다.

 

얼마전 DFW언론매체에서 대대적으로 기사가 보도되었던 캐롤튼 DPS직원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보도가 거짓으로 밝혀져서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해당 직원이 왜 거짓말을 했는지는 밝혀진 바는 없으며 캐롤튼DPS측에서는 해당 직원을 해고조치하였다고만 밝혔다. 한사람의 거짓말로 인하여 지역사회가 얼마나 큰 공포와 불안감을 느꼈는지 참 어처구니 없는 일임에 분명하다.

 

수라식당이 DINE-IN 규정을 어겨 6개월 영업정지를 받았다더라는 소문도 사실이 아니다.

 

어제부로 MUSIC CITY MALL이 강제폐쇄된 상태이고 이로 인하여 해당몰에 위치한 시온마켓이 문을 닫았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현재 시온마켓은 최선의 예방수칙과 소독에 전력을 다하고있으며 고객분들에게 안전하게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 불안심리를 이용하여 악의로 만들어 퍼트리거나 잘못된 정보로 인하여 만들어내진 소문들에 유의하자.

사실과 사실이 아닌 정보가 뒤섞여있어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선별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반드시 정확한 정보출처를 먼저 확인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