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사람닷컴으로 돌아가기
 
   

아마존, 옷이나 폰 케이스와 같은 물품 배송 제한

기사입력 2020-03-20 조회수 961

아마존은 휴지나 손 세척제와 같이 현재 수요가 많은 제품들을 원활히 공급하기 위하여 앞으로 3주간 다른 물품들의 창고 재고 및 운송을 제한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공급자들이나 제3자들이 아마존에 보낼 수 있는 품목들 중에 통조림 콩, 기저귀, 개 사료, 소독용 페이퍼, 의료용품과 가정용품 등은 가능하다. 한편, 청바지, 폰 케이스나 다른 비 생필품들은 허락되지 않는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공급자들은 자신들의 물품을 아마존 창고로 미리 보내어 재고를 갖다가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이를 배송하게 된다. 아마존은 재고 물품을 보관, 포장 및 배송하는 역할을 해 왔다. 

 

이번의 이러한 제한은 아마존이 얼마나 이번 코로나 사태로 운송에 압박을 받고 있는지를 명확히 보여 준다. 

 

아마존은 이번주 소비자들에게 배송이 예전보다 훨씬 느려질 것이며 몇몇 물품들에 대해서는 이미 재고가 소진된 상태임을 공지한 바 있다. 또한 배송 센터와 창고에서 일할 새로운 인원들 10만명을 충원할 것임을 발표했다. 

 

일단 이번의 새로운 제한은 4월 5일까지 유지될 것이며 이는 많은 공급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한편, 이번의 결정이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까지 명확하지 않다. 생필품 이외에 다른 물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보낼 물건이 아직까지 부족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