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4-스타, 스톤브라이어 몰에 오픈

기사입력 2019-11-07 조회수 515

 

텍사스에서 처음으로 아마존 4-스타(Amazon 4-star) 오픈했다. 프리스코에 있는 스톤브라이어 센터에서 어제 수요일 오전 10시에 오픈한 매장은 2천개 이상의 상품을 아마존 온라인 마켓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열, 판매하며 매장에는 소비자의 구매를 도울 점원이 상주한다.

 

아마존 4-스타는 미국 전역에 있는 6개의 매장 하나로서 아마존이 달라스 지역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지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아마존 4-스타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아마존 온라인 마켓에서 평점이 4 이상인 제품들이며, 이에 부가하여 최고 판매자, 신제품, 그리고 온라인 마켓에서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이다.

 

아마존은 스톤브라이어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몰의 활기찬 분위기와 함께 하는 다른 세입자들을 주된 이유로 꼽았다. 현재 몰은 대규모로 확장되는 중인데 말에는 키드재니아(KidZania) 문을 열고 내년에는 하얏트 호텔이 들어올 예정이다.

 

아마존의 매장은 달라스 지역에 사는 고객들로 하여금 아마존이 실제 매장을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한 궁금증을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매장이 활성화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오프라인 매장을 선호하고 물건을 직접 보며 사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한 것임을 아마존 측은 밝히고 있다.

 

매장은 추수감사절 시즌을 위한 선물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상품들은 온라인 마켓과 같이 소비자 가전, 주방, , 장난감, , 게임 등의 구성으로 진열되어 있다. 물론 아마존의 고유 브랜드 제품인 에코, 파이어, 킨들 등의 코너도 별도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아마존 프라임 회원의 경우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있으며 가격은 회원과 비회원 가격이 동시에 표시된다. 또한 온라인에서 구입한 제품의 교환이나 반품 등도 매장에서 가능하다.

 

다른 특징 하나는 매장이 있는 지역에서 가장 팔리는 상품이 별도로 선정되어 진열된다는 것이다. 현재 우리 지역에서 가장 팔리는 상품 중에는 블랙 데커의 소형 진공 청소기, 엘튼 존의 Me 앨범, 로지텍의 컴포트 웨이브 키보드, 그리고 오랄 비의 전동 치솔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