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건물들, 우수 디자인상 수상

기사입력 2019-10-16 조회수 231

달라스 지역 개의 상업용 건물이 미국 건축 협회 달라스 지부에서 우수 디자인 상을 받게 되었다.

 

달라스 다운타운에 위치한 브라이언 (Bryan and Pearl) 거리의 고등학교 건물이 건축 디자인(built design) 상을 수상했다. 학교 건물은 이미 이상이 되었는데 현재는 동안 건물 상태이며, 매튜 사우스웨스트(Matthews Southwest) 의해 사무용 건물로 새롭게 단장되었다. 달라스의 메리맨 앤더슨 건축사(Merriman Anderson Architects) 새롭게 디자인했다.  

 

또한, 프리스코에 새롭게 단장한 베일러 스캇 화이트 (Baylor Scott & White) 병원 건물이 최고상을 수상했다. 퍼킨스 (Perkins and Will) 사가 디자인한 30 평방 피트의 의료 건물은 달라스 카우보이가 다목적으로 구성한 건축물의 일부이다. 선수들과 그들의 관리인들을 연결하는 건물은 달라스 카우보이와 메이져 건강 시스템이 하나가 되는 최초의 작품이라고 평가단은 호평하고 있다.  

 

한편, 부케너 건축사가 디자인한 이스트 달라스 주택과 DSGN 사가 재건설한 오크 클리프 교회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건축 디자인 시상을 통해 디자인이 생활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중요성이 부각되고, 지금까지 이러한 일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개인과 단체를 공개함으로써 앞으로도 분야의 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관련 단체의 노력이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