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초보가이드ㅣH마트, 시온마켓 등 달라스 한인마트 열전

기사입력 2019-09-23 조회수 753

 

커져가는 달라스 한인사회의 다양한 필요를 해결해주는 곳 바로 슈퍼마켓.

저마다의 차별성과 개성으로 다양한 마트가 소비자유치를 위해 경쟁중입니다.

이미 달라스에 확고한 존재감을 심어 놓은 마켓부터, 그랜드오픈을 앞둔 신생시온마켓 상권까지.

합리적인 가격과 남다른 전략으로 승부하는 한인마켓들의 진열대를 들여다보고, 소비자와 마트의 목소리를 듣고 왔습니다.

 

-시온마켓-(주소 자막 :2405 S Stemmons Fwy, Lewisville, TX 75067)

10월 그랜드오프닝에 앞서 지난달 소프트오프닝을 한 시온마켓은 루이즈빌 뮤직시티몰 안에 있습니다. Macy’s 백화점이 연결이 되어 있고요,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된 2층엔 식당등 다양한 위락 상점들이 입점할 계획입니다.

 

점장 인터뷰

손님 인터뷰 1

손님 인터뷰 2

 

 

10월말엔 K-Pop Together 페스티벌이 열릴예정이며, 입점해있는 파리바게뜨는 9월말에 그랜드 오프닝예정이예요.

은행과, 화장품점, 미용실등 다양한 상점이 입점준비를 하고 있어, 새로운 K Culture 집합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 구매금액을 적립할 수 있으니, 앱을 먼저 받은 후에 시장 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신촌식품 -(주소 11422 Harry Hines Blvd # 210, Dallas, TX 75229)

김치와, 각종 장아찌, 푸짐한 삼겹살. 구수하고 그윽한 고향의 장터모습이 그리울 때 찾을 수 있는 곳이죠.

현존하는 한인마트들 중 가장 오랜세월 영업하며 알찬 품질과 가격경쟁력으로 교민사회의 필요를 채워왔는데요.

리모델링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의 변화에 관심이 집중됩니다.

 

-코마트-(2240 Royal Ln #306, Dallas, TX 75229)

한국의 상가 마트가 연상되는 코마트.

고소한 전냄새와, 각종 반찬, 그리고 떡을 맛보면서 향수를 달랠 수 있습니다.

방문객 열중 아홉이 한인이기 때문에, 한인에 특화된 제품으로 꽉차 있습니다.

소매와 홀세일 써플라이까지 망라하고 있어, 대형마트에서 찾을 수 없는 제품이 많다고 말하는데요.

부장님 인터뷰 - 교민사회에 필요한 물건을 공급할 수 있을 때 큰 보람을 느낀다.

근방에서 납품받은 싱싱한 채소류가 장점이며, 적립카드를 통해 3%의 높은 적립금을 쌓을 수 있습니다.

 

-H Mart - (캐롤튼점 : 2625 Old Denton Rd #200, Carrollton, TX 75007

플레이노 점 : 3320 K Ave, Plano, TX 75074)

10여년 전, 캐롤튼점 오픈 이후 플레이노 점도 입점을 하며, H 마트는 북텍사스의 한인상권 중심지로 자리 잡았는데요.

한인 뿐 아니라, 범 아시아 민족의 식탁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김동현 매니저 인터뷰

 

다양한 아시아 제품을 찾는 현지인들도 찾고 있는데요.

 

손님 인터뷰1

손님 인터뷰2

 

저희는 또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