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보험의 보험상담
황도기의 회계상담
전병찬변호사의 이민법
둘셋님의 자동차 상담
동행의 중독이야기
비지니스법률 상담
정혜진변호사의 법률상담
디아트의 치과 Q&A
숀김의 부동산 이야기
캐롤톤C2원장의 교육상담
임영준의 융자 Q&A
김혜영의 건강상담
척추, 관절 상담
작성자  hellokj 등록일  2019-02-27
제 목  제 허리나 무릎 생각해서 운동 할까요 말까요???


먼저 선생님 상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결심으로 열심히 운동을 시작한 40대 중반 아줌마입니다^^

허리가 잘 아픈 편이라 무리한 운동을 시작한건 아니구요 제일 좋다는 계단운동기구를 일주일에 3번정도 30분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3주 정도 하고나니까 무릅에 약간의 통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해서 런닝머신을 조금 각도를 높여서 30분정도로 바꿨다가 다시 계단 운동을 하니까 괜찮은데 또 몇주 하니까 무릎에 통증이 와서 이 운동이 저한테 안맞는건지 아니면 계속 참고 해야하는건지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

무리하게 하는것도 아니고 30분정도만 하는데도 통증이 오면 제게 안 맞는 운동인건가요?

다들 계단운동이 가장 허리나 다리에 무리가 없다고 해서 시작했는데 고민이 됩니다.

제 허리나 무릎 생각해서 운동 할까요 말까요??? 전문가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의견글쓰기
작성자: * 의견글은 반드시 로그인해야하며, 본인글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글은 총 1건입니다.
엑셀카이로프랙틱님께서 (2019-03-01) 남기신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새롭게 결심하시고 시작한 운동이 통증을 유발했다는 점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우선 계단운동이 다리에 무리가 없다고 생각하신 것은 잘못알고 계신거라 생각합니다. 계단을 올라가기 위해서는 하체의 거의 모든 근육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다리에 무리가 없이 계단운동을 할 수는 없습니다. 운동기구가 아닌 일반 계단을 오를때에도 다리와 무릎에는 많은 힘이 가해지고 피로도가 쌓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무릎관절이 약하거나 염증이 있는 사람이 계단운동을 하게되면 일반 건강한 사람보다 더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운동들은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통증이 발생하면 그 운동은 중단하는 것이 옳습니다. 특히 그 통증의 부위가 무릎과 같은 관절부위라면 운동량이 너무 많거나 또는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계단운동 외에 다른 운동방법을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노랑호수   2019-03-21   522
3     hellokj   2019-02-27   583
2     sweetiegirl   2019-01-31   613
1     Excel Chiroprac   2019-01-22   384
1